반응형

포스팅 계획이 없이 사진을 찍어서 사진이 많지 않아요ㅠㅠ 

공방이 이쁘고 깔끔하고 분위기 있었는데 사진이 많지 않아서 아쉽네요ㅠㅠ

오늘은 특별한 기념일이에요!

기념일을 기억하기 위한 향기를 만들려고요.

 

 

르에메뜨 향수공방은 총 4명이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었고 제가 예약한 시간은 저희 팀밖에 없어서 2:1 클래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향수를 2번째 만들어 보는 건데요. 처음엔 복숭아향이 진하게 나는 달콤한 향기를 만들었어요.

이번에는 여름이 다가오니 숲 속향을 만들어보고 싶었어요.

 

 

 

 

강사님께서 향수 만드는 방법을 차근차근 설명해 주셔서 금방 따라가며 여유롭게 배울 수 있었어요.

사진의 맨 위가 top, 2~3줄이 middle, 마지막줄이 last로 구분된데요.

top은 향수의 향을 맡았을 때 가장 처음 나는 향이래요. 강사님께서 middle과 last의 향과 향을 조합하는 방법도 차분히 설명해 주시고 향을 충분히 맡아볼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종이에 향 이름을 써놓고 맡아보면서 향을 조합해 볼 수 있었어요. 원하는 만큼 향을 조합한 뒤 깔때기를 사용해서 섞어줍니다. 저는 생각했던 대로 숲향을 만들려고 편백나무, 건초향을 추가했고 살짝 달콤한 향기를 추가하기 위해 살구향을 top으로 선택했습니다. 

 

 

 

 

1차 샘플을 만들고 '이 향이 추가되면 좋겠다', '이 향이 빠지면 좋겠다' 싶었던 향기를 다시 조율해서 2차 샘플을 만들 수 있어요. 2차 샘플을 만들 때에도 강사님께서 어떤 향기를 선호하는지 물어보시고 추천해 주셨어요.

강사님의 전문성이 느껴졌습니다! 

다 만들고 나니 엽서도 서비스로 주셨어요 ㅎㅎ

 

 

 

 

드디어 향수가 완성되었습니다.

예약할 때 2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예정되어 있었는데 1시간 3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향수를 완성하면 뚜껑을 동그란 것과 길쭉한 것 중에 선택할 수 있어요.

 

 

 

완성된 향수는 50ml 정도이고 1인 가격 55,000원이지만 2인으로 예약할 경우 100,000원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 예약을 이용했고 매장 앞에 주차 1대 정도 가능해 보였는데 주차가 힘들어 보여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특별한 기념일에 우리만 기억할 수 있는 향기를 만드는 건 좋은 추억이 되는 것 같아요.

강사님도 친절하시고 매장도 깔끔해서 다음 기념일에 또 방문하려고요!!

너무 좋은 시간 보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